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동주택 새소식
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부산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형광등→LED조명' 바꿔 단다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1-11 조회수340

부산시는 전력소비가 많은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바궈달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부산시는 12일 오후 3시 시청12층 국제회의장에서 한국에너지공단, ㈔LED산업포럼, LED업체와 함께 민간부문 LED조명 확산을 위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LED조명 보급·확산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4시간 형광등 불을 밝혀 에너지 낭비가 심한 300가구 이상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530여곳을 대상으로 민간부문 LED조명 보급 및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형광등을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 설명회는 부산지역 공동주택 입주자대표와 관리소장, 지역 LED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한국에너지공단의 ‘LED조명 정책과 사업추진 안내’ ▲㈔LED산업포럼의 ‘좋은 LED조명 바로알기’ ▲안락SK아파트의 ‘LED조명 설치 우수사례’ 발표 ▲(유)에너낙코리아의 ‘공동주택 전력수요반응자원 거래시장 참여 안내’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기존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면 약 50% 정도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LED조명은 초기 설치비용을 부담해야 하지만 약 3년 후에는 교체비용을 모두 상환하고 이후로는 전기요금 절감혜택이 입주민들에게 돌아간다는 장점이 있다.

--------------------- ( 중     략 ) -------------------------

 

원문보기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0111_0000200129

다음글
시흥시, 2018년도 시흥형 주거복지 지원 확대 추진
이전글
"건물 비상구 막아 사상자 발생하면 최고 징역 10년"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