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동주택 새소식
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공동주택 입대의 구성원 온라인 교육 추진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1-12 조회수352

충북 음성군이 공동주택관리의 자치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온라인 교육을 추진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공동주택관리법 규정에 따르면 입대의 구성원은 매년 4시간의 운영·윤리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매년 1회의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생업 등으로 인해 평일 집합교육에 모든 동별 대표자들이 참석하기 힘든 실정이다.
이에 음성군은 2018년부터 관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29개 단지의 입대의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시간은 총 4시간이며, 동별 대표자의 임기(2년 1회 중임)를 감안해 교육난이도를 구분했으며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사항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구성했다.
교육비용은 입대의 운영비 부담이며, 동별 대표자 1인당 1만원이다.
교육은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연수원(http://eduapt.lh.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 관련 안내자료 및 홍보물은 음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건축허가과 공동주택팀(043-871-5845)으로 하면 된다.

 

----------------- ( 중     략 ) -------------------------

 

원문보기 : http://www.hap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52

다음글
경남도, 도감사 결과에 따른 우수공동주택 표창
이전글
대전 중구,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맞춤형 교실 신청 접수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