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동주택 새소식
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하남시, 종이팩 수거 마대 공동주택 50곳 설치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6-14 조회수598

하남시가 오는 15일부터 관내 종이팩 자율 수거 신청을 받은 50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종이팩 전용 수거 마대를 보급한다. 

시는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에서 추진하는 '2018년도 종이팩 수거 시범사업'에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에따라 전체 공동주택 중 39개 공동주택은 종이팩 분리배출 거치대 설치와 마대를 보급하고 나머지 11개 공동주택은 시가 제작한 마대 5천매를 보급한다. 

시에 따르면 100% 수입 천연펄프를 원료로 만든 우유팩, 두유팩 등 종이팩은 화장지로 재활용이 가능한 소중한 자원이지만, 주민들의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 부족, 수거체계 미비 등으로 특히 다른 재활용 품목에 비해 재활용률이 낮아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다. 

시는 폐지와 종이팩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종이팩 전용 수거 마대를 공동주택에 배부할 뿐만 아니라 하남환경나눔장터 개최 시 하남 시민들에게 직접 종이팩 분리 배출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이 성공을 거둬 종이팩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확산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소중한 자원이 낭비되지 않도록 종이팩과 일반폐지가 반드시 분리 배출될 수 있게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경인일보 하남/문성호기자 moon23@kyeongin.com 

 

 

원문보기 :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80612010004111

다음글
아파트 해당 동 입주자 동의로 잠열회수난방기 철거 ‘적법하다’
이전글
아파트 간접흡연 피해 급증…“공동주택 왜 규제 없나” 불만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