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동주택 새소식
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광진구 '찾아가는 공동주택 나눔카 설명회'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10-10 조회수47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69개소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나눔카 서비스 이용방법 홍보[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차량 공동이용(car-sharing)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나눔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69개소 가운데 나눔카에 관심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공유차량(나눔카) 이용의 개념, 이용방법, 경제·환경적 효과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 나눔카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 응답 시간도 가진다.

 

구는 나눔카 주차장 63개소에서 나눔카 232대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나눔카는광진구에서 하루 평균 약 620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나눔카 주차장은 주로 접근하기 쉬운 주거지, 상가, 주차장 및 환승이 용이한 지하철역 주변에 설치했다.

아울러,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나눔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지점을 확대하기 위해 아파트, 빌라, 다세대 주택 등 공동주택 주거지역 내 나눔카 주차장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공동주택단지를 직접 방문 및 홍보 나눔카 이용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통하여 나눔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차를 소유가 아닌 공유의 개념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주민들이 나눔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 교통행정과(☎450-7919)

원문보기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4330569

다음글
잦은 오작동에 꺼둔 화재경보장치 빨간불
이전글
한국전력, 아파트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 공모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