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지사항
정보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 가이드북 발간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09-21 조회수1205
첨부파일 PDF첨부파일 붙임1)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pdf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각종 공사 및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계약업무 수행시 필수적으로 확인할 사항과
계약서식 예시, 공종별 시방서 등을 알기쉽게 제시한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1장에서는 계약업무 진행시 관리현장에서 숙지하여야 할 사항을 요약하여 시간순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입찰공고 준비단계부터 입찰서 접수, 심사, 낙찰자 선정, 계약체결, 계약이행 완료까지 계약단계별로 필수
적으로 확인하여야 할 사항을 수록.

2장에서는 관리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종류별로 모범적인 계약문서를 예시로 제시하였습니다.
입찰공고문, 현장설명서, 사업수행실적 평가표, 입찰 체크리스트, 공사 및 용역 계약서 등 계약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양식 47개를 수록.


3장에서는 개별 단지에서 수선공사 계약시 활용할 수 있도록, 우리 지원센터가 2017년 상반기 기술자문
의뢰받은 단지에 대해 현장실사를 거쳐 제시한 공종별 시방서를 수록하였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이 공동주택의 입찰 및 계약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관리현장에 유익한 길잡이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제7회 공동주택관리 열린강좌 개최 안내(주제: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이전글
제6회 공동주택관리 열린강좌 개최 안내(주제:공동주택 계약실무 )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