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각종 공사 및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계약업무 수행시 필수적으로 확인할 사항과 계약서식 예시, 공종별 시방서 등을 알기쉽게 제시한 『2017 공동주택 계약실무』를 발간하였습니다. 1장에서는 계약업무 진행시 관리현장에서 숙지하여야 할 사항을 요약하여 시간순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입찰공고 준비단계부터 입찰서 접수, 심사, 낙찰자 선정, 계약체결, 계약이행 완료까지 계약단계별로 필수 적으로 확인하여야 할 사항을 수록.
2장에서는 관리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종류별로 모범적인 계약문서를 예시로 제시하였습니다. 입찰공고문, 현장설명서, 사업수행실적 평가표, 입찰 체크리스트, 공사 및 용역 계약서 등 계약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양식 47개를 수록. 3장에서는 개별 단지에서 수선공사 계약시 활용할 수 있도록, 우리 지원센터가 2017년 상반기 기술자문 의뢰받은 단지에 대해 현장실사를 거쳐 제시한 공종별 시방서를 수록하였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이 공동주택의 입찰 및 계약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관리현장에 유익한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또는 '자료실/메뉴얼등' 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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