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회원가입 URL복사
회원정보
회원가입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회원만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약관동의 02.실명인증 03.정보입력 04.가입완료

이용약관

<회원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한다)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회원가입 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회원 : 센터의 홈페이지에 글을 작성할 수 있고, 관심분야별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 소정의 가입절차를 거쳐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고유한 이름으로 회원 본인이 정하고 당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4. 이용자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제3조(약관의 효력발생과 개정)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회원가입)

① 회원가입 및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서비스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센터가 정한 약관내용에 동의하고 가입양식에 따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하단의 회원등록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됩니다.

제5조(가입신청의 승낙)

① 센터는 회원이 가입신청서의 필수입력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가입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6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가 가능하며 센터에 탈퇴신청을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센터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8.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당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기타 관련법령이나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신청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에는 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수정을 하여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관리

① 센터는 수집된 회원정보를 해당 회원의 홈페이지 이용 및 센터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프로그램 기초정보로 이용하며 또한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언제든지 온라인을 통하여 회원가입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센터는 해지된 회원의 정보를 관리하지 않습니다.
③ 센터의 회원가입을 해지할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정보를 계속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당사의 의무)

① 센터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회원 및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 및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당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제11조(회원의 게시물 관리)

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를 비방 또는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또는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센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특정인의 홍보 또는 특정제품의 선전 등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8. 타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게시한 경우
9. 센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제12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승낙 없이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서비스 제공 및 제한, 중지)

① 서비스의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센터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당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센터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웹페이지, 게시물의 게시기간, 게시물의 최대크기 등 일반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면책 조항)

① 센터는 본 약관 제13조 제2항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자기의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 및 자료의 취사선택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기타 어떠한 내용에 관하여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부 칙 ]
① 이 약관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② 회원가입 및 회원가입해지 신청절차
회원가입 : 회원가입->회원정보입력->회원가입신청
회원가입해지 : 로그인>마이페이지>회원탈퇴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의 민원처리, 홈페이지 이용 통계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입력 정보: 아이디, 패스워드, 이름,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자택 주소, 본인인증정보
- 선택 정보 : 생년월일
-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가입일로부터 2년(재동의 시 연장) 경과 시 또는 회원탈퇴 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센터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동안 관련 정보를 보존합니다.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 홈페이지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자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단, 필수항목 수집에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필수 입력 정보 제공 동의 :    
선택 정보 제공 동의 :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