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동주택 새소식
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광양시,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 교육 실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9-06-12 조회수69

NSP통신  김성철기자

 

 

광양시는 공동주택의 시설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18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2019년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의 참석 대상자는 공동주택 경비책임자,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70여 명이다.

공동주택 소방안전 및 방범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공동주택 단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 요령과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 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한다. 

특히 교육을 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에 위탁하고 경찰종합학교 교수, 주택관리공단 임원 등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공동주택 단지의 안전사고 및 범죄사례를 중심으로 화재 예방, 절도 예방 및 대응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질의응답을 통한 공동주택 관리 책임자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임으로써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재 공동주택관리 팀장은 “공동주택은 많은 세대가 하나의 건축물 안에서 주거생활을 하는 주택으로 안전사고 발생 시 많은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공동주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364107

다음글
"지자체 지원으로 아파트 층간소음관리위원회 활성화 이끌어야"
이전글
김천시, Happy together 김천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운영 교육 실시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