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마당 > 공동주택 새소식
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영천시, 공동주택 관리자 범죄예방·소방안전 교육 실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9-10-28 조회수151

[ 신아일보 / 장병욱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지난 22일 시립도서관 지산홀에서 공동주택의 효율적 관리와 직무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 관리자 범죄예방·소방안전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윤리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동주택관리법 제17조 및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법정교육이며,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은 매년 법적으로 이수해야 할 의무 교육이다.

오전 교육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설비처 소방기술부 및 한국경비지도사 협회에서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화재에 대비에 소방시설관리 교육과 아파트 단지 내 범죄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 교육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센터 전문강사의 공동주택관리법령, 사업자선정지침 및 장기수선계획 등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운영 및 윤리교육이 진행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화재·범죄예방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관리자의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문보기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7586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전글
청양군, 내년 공동주택 시설보수비 지원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