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제공 > 공동주택 새소식 URL복사
정보제공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수원시,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28일부터 공모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0-01-14 조회수575

[ 뉴스1 / 유재규 기자 ]

 

경기 수원시가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 시설물의 유지·보수비용을 지원하는 '2020년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을 공모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2월21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단지 안 도로·하수도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시설 유지 보수 △환경친화적 개방형 담장·녹지 조성 △경비원·환경미화원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쉼터 시설 설치 보수 △CCTV·지하주차장 방송 공동 수신 설비 설치 보수 △노인·장애인 편익 증진을 위한 공사 △실외 운동시설 유지 보수 △소화설비 교체 등이다. 단지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서류검토, 현장 조사,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사업의 적정성, 실현 가능성, 효과·지속성 등을 평가한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공동주택 단지, 입주민이 공동주택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모범(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곳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단, 시의 다른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고 있는 시설은 제외된다.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 아닌 경우는 대표자(2명 이상)가 전체 입주자 절반 이상의 동의를 받아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공동주택 지원 신청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사본, 장기수선계획서 사본, 기타 관련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1월 28일~2월 21일까지 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신청서 서식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보기 : http://news1.kr/articles/?3814632

다음글
상주시, 노후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한다
이전글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시설물 유지보수, 보안등 전기요금 등 대상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