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제공 > 공동주택 새소식 URL복사
공지/정보마당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LH, '공동주택관리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 오픈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0-10-22 조회수5492

[ 중소기업뉴스 / 임춘호 기자 ]

    

LH는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컨설팅 수혜단지 확대를 위해 공동주택관리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공동주택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법86조에 따라 국토교통부로부터 수탁 받아 설립된 기관으로,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법정교육 및 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컨설팅 업무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공동주택 관리분야 전반과 수선공사 관련 기술적인 사항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단과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의뢰단지들의 체감 만족도가 높고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으나, 제한된 인력에 따른 수혜단지 확대의 어려움과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방문에 제약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해 오픈하게 됐다.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및 PC 등을 이용해 아파트 운영 실태를 쉽고 빠르게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으로,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myapt.molit.go.kr)를 통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컨설팅 분야는 수요분석을 통해 회계, 장기수선, 사업자 선정,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규약 등 관리행정 4개 분야와 승강기교체공사, 배관교체공사, 옥상방수공사, 도장공사 등 기술자문 4개 분야로 구성돼있다.

    

사용자가 단지 기본정보 및 분야별 자가진단 문항을 입력하면 시스템을 통해 진단결과 리포트가 즉시 제공되며, 시스템에 사용자 중심의 UI를 적용하고 진단문항을 간략하게 구성해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다.

    

박상수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부응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공동체 문화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비대면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공동주택관리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원문보기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73638

다음글
“아이 뛰어 죄송해요” 손편지에...아랫집 할아버지의 따뜻한 답장
이전글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