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 안내
민원상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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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전국 어디서나 1600-7004번으로 상담 가능
(평일 09~18시 운영, 12~13시 제외)
1600-7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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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상담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이용(myapt.molit.go.kr)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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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상담
평일 09~18시 운영 예약
(12~13시 제외)
방문상담 예약
상담 분야
- 입주자대표회의의 구성·운영 및 동별 대표자의 자격·선임·해임·임기
- 자치관리기구의 구성·운영
- 관리규약의 제·개정 및 신고
- 관리비 및 사용료 등의 징수·사용
- 장기수선계획 수립·조정 및 장기수선충당금의 징수·사용
-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 계약사무
- 기타 공동주택 관리업무 일반사항
※ 우리 센터는 공동주택관리법령 유권해석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법령 유권해석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담 절차
※ 인터넷 상담은 접수일로부터 7일에서 14일 이내(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에 처리되며,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을 처리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기간의 범위에서 처리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