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제공 > 공동주택 새소식 URL복사
정보제공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서울시, '그린뉴딜' 태양광 LH공동주택 3만9000세대 보급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0-11-12 조회수32

[ 뉴스1 / 박정양 기자 ]

    

서울시는 온실가스 배출의 68%를 차지하는 주범인 건물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서울형 그린뉴딜'LH공동주택에 본격 확대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총 5만 세대에 달하는 서울 소재 LH공동주택 가운데 태양광 설치가 가능한 39000세대에 태양광을 집중적으로 보급한다. 또 옥상과 주차장 등 공용시설 유휴공간에는 태양광을 설치한다.

    

이 경우 연간 15000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동시에 입주민의 전기요금과 관리비도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20년 이상된 노후주택과 어린이집 등 공공건축물 119개소에는 건물단열 등을 통해 에너지 사용량은 최소화하고 LED조명 설치 등 에너지 성능을 높이는 에너지효율 개선사업도 추진한다.

    

단지 내에서 생산한 전력을 거래해 주민이 이익을 함께 공유하는 전력중개사업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과 변창흠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시청에서 '서울형 그린뉴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양 기관의 주요 협력과제는 그린에너지 그린건축물 에너지 신사업 협의회 구축 등이며 10개 세부과제를 선정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원문보기 https://www.news1.kr/articles/?4116089

다음글
부산시, 공동주택 가스안전 사각지대 제로화한다
이전글
성북구,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식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