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합니다.
> 정보제공 > 공동주택 새소식 URL복사
정보제공
공동주택 새소식
공동주택뉴스 상세보기
용인시, 공동주택 용역·공사 입찰 공고 사전검토 실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1-01-07 조회수80

[ 오마이뉴스 / 박정훈 기자 ]

    

경기 용인시가 '공동주택 용역?공사 입찰공고 사전검토'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

    

이는 공동주택 관련 각종 공사나 용역업체 선정과 관련된 분쟁?갈등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용인시는 공사 입찰 관련 공고를 명확히 검토해 관련된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관리주체가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공동주택 관리주체나 입주자대표회가 각종 공사나 용역의 입찰 공고 검토를 의뢰하면 입찰의 종류나 견적에 상관없이 적정성 여부를 검토해 수정안을 제공하고 유의사항을 알려준다.

    

신청을 원하는 단지에선 입찰공고문, 입주자대표회의 의결 회의록을 갖춰 시에 의뢰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기흥구는 지난해 10월부터 5억원 이상의 용역?공사 입찰공고 사전검토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용역?공사 관련 입찰공고 사전검토제가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입주민의 갈등?분쟁을 예방하고 투명한 관리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708982&CMPT_CD=P0010&utm_source=naver&utm_medium=newsearch&utm_campaign=naver_news

다음글
경비원 괴롭힘 금지 등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개정안 공포
이전글
이천시, 공동주택 전자투표 보조금 지원 사업 공고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쓰기(※60자 이내로 입력하십시요.)